지난10일 발기인모임 가져


  교수협의회 구성을 위한 움직임이 구체화되고 있다.
  김동준(국교) 황필호(철학) 이길용(사학)교수 등 30여명(발기인은 42명)은 지난 10일 학림관 김동준(국교)교수 연구실에서 ‘가칭 교수협의회 창립 발기인대회’를 갖고 대학자율화를 위한 성명을 발표했다.
  이날 발기인들은 성명을 통해 “전국민적 열망으로 민주화의 계기가 마련되고, 침체했던 대학사회도 자율화와 민주화의 결단을 재촉하고 있다”고 밝히고 “교권의 회복과 학원의 발전을 위해 보다 많은 교수들의 의견을 수렴, 집약된 의사가 학교발전과 학문탐구에 적극적으로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하며 학생지도에도 능동적으로 임할 것임”을 다짐했다.
  그동안 교수협의회 결성은 지난해 8월 전체교수회의에서 발의, 각 단체별로 2인의 준비위원을 선정, 추진해왔으나 결실을 보지 못한 가운데 해를 넘겼었다. 특히 준비위원 중에 정년퇴임, 보직교수로의 임용, 단대개편에 따른 보선 등의 문제로 애로가 뒤따랐었다.
  그러나 신학기 들어 다수교수들이 자발적 결성 움직임을 다시 보여 지난14일 新舊(신구)준비위원들이 연석회의를 열어 '통합준비위'를 구성하고 빠른 시일 내에 총회를 열자는데 합의했다.
  교수협의회 발기인명단은 다음과 같다.
  ◇문과대=김정근 용철원(영문) 임호길(독문) 신용태 김태준(일문) 이길용(사학) 황필호 양문흠(철학)
  ◇이과대= 방현수 (수학) 김혜중 (통계)
  ◇법대=손해목 박영길 이순영 (법학과)
  ◇사회과학대=손준규 김익기 양영진 조은 (사회) 정기섭(행정) 이상현(경행)
  ◇경상대=이영환 장오현 배형 (경제) 차수련 박경규 (경영) 김일중 (무역) 한진수 (회계)
  ◇농대=주종환(경제) 이해풍(농생)
  ◇공대=백수현(전자공학) 이금석·전서현 홍영식·조형제·오제만·엄기현(전산) 조성구·박춘엽(산공)
  ◇사대=곽준규(교육) 김동춘(국교) 유시규(수학) 박맹희(가정)
  ◇예술대=오원배(미술)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