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敎育評價(교육평가)의 原理(원리)와 實際(실제)…○
<서울特別市(특별시)敎育委員會(교육위원회)․非賣品(비매품)․1977>

  本書(본서)는 2個部(개부)로 구성되어 있다. 제1부에서는 敎育評價(교육평가)의 새로운 座標(좌표)를 設定(설정)하기 위한 새로운 問題意識(문제의식)을 정리하는 한편, 제2부에서는 11個(개)의 主要敎科領域(주요교과영역)에 걸쳐 各科(각과)의 學習評價(학습평가)가 指向(지향)해야 할 방향, 評價技法(평가기법)과 문제점을 다루었다.


○…經營學(경영학) 演習(연습)…○
<安台鎬(안태호)․李崍儏(이래찬)共著(공저)․法文社(법문사) 값 3,000원>

  이 책은 受驗叢書(수험총서)로 問題解說(문제해설)중심의 經營學(경영학)이다. 이번 增補改正(증보개정)의 내용은 원칙적으로 새로운 문제만으로 代替(대체)하였으며, 精選(정선)된 내용과 用語資料(용어자료)를 대폭적으로 추가해서 엮었다.


○…新人事管理論(신인사관이론)…○
<鄭守永(정수영)著(저)․博英社(박영사)․값 3,000원>

  本書(본서)는 企業經營(기업경영)이 차지하는 人事管理(인사관리)의 위치가 企業目的(기업목적)달성에 중요한 점을 강조하고 人事管理活動(인사관리활동)과 시책이 노동능률의 향상과 종업원의 인격적 만족 없이는 企業의 소기의 성과를 거두지 못한다는 점에서 著者(저자)는 그러한 領域(영역)에 대해서 특히 상세히 다루고 있다.


○…財務管理(재무관리)…○
<沈昞求(심병구) 李正圭(이정규) 徐相龍(서상용) 共著(공저)․博英社(박영사)․값 3,000원>

  이 책은 斷片的(단편적)인 財務知識(재무지식)의 수집이 아니라 오히려 종합적인 財務知識(재무지식)을 파악하도록 하면서 規範的(규범적) 財務管理(재무관리)의 전개에 역점을 두었다. 그 이론의 골격은 企業經營(기업경영)을 最適均衡狀態(최적균형상태)의 유지에 두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