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자정까지 네이버 폼 통해 신청 가능
15주 동안 중학생 대상 교과학습지도, 진로상담 진행
예비교원로서의 교사 전문 역량 강화 목적

▲사진제공=동국대학교.
▲사진제공=동국대학교.

우리대학이 교직 이수자들을 위한 온라인 교육봉사 프로그램(도반 8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해당 프로그램의 교육봉사자들은 2023-2학기 동안 서울시 중구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학습지도 교육 봉사를 진행하게 된다.

도반 8기의 모집 기간은 8월 14일부터 8월 21일 자정으로 네이버 폼 (https://naver.me/FxXSPho5)을 활용해 개별 접수해야 한다. 우리대학 사범대학 및 교육대학원 교원양성과정, 일반대학 교직과정 재학생(휴학생 가능)은 누구나 참여가능하나 학부생의 경우 이번 달 8월 기준으로 8학기 및 초과학기생은 신청 불가하다. 봉사기간은 다음 달 1일부터 12월 8일까지 약 15주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자는 오리엔테이션, 발대식, 평가회 등 모든 활동에서 참석이 필수다.

도반 8기 봉사활동 참가자들은 교과학습지도(국어, 영어, 수학, 사회, 역사, 과학) 혹은 진로상담 영역을 택해 학생들을 지도하게 된다. 모든 봉사활동은 온라인 봉사 활동 플랫폼 ZOOM을 통해 이루어질 계획이며 봉사자가 주1회 2시간, 주2회 1시간, 주2회 2시간 중 봉사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 모든 활동이 끝난 이후 봉사확인서가 발급되나 봉사를 중도 포기할 경우 봉사시간 전체가 미인정된다.

교사로서의 포용력 및 의사소통 역량 제고를 목적으로 하는 도반 8기는 해당 봉사활동을 통해 예비교원인 봉사자들의 교사에게 필수적인 교과 이해 능력 및 성품 함양을 기대한다.

한편, 도반 8기의 자세한 운영 절차 및 운영 일정은 우리대학 홈페이지 학사공지에서 확인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