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17일부터 우리대학 중강당과 대한극장서 진행
불교의 울림 담은 24개국 60여 편의 영화 상영돼
대한극장 홈페이지와 전화 통해 예매 가능

▲2023 세계일화국제불교영화제(OIBFF) 포스터 (사진제공=동국대학교.)
▲2023 세계일화국제불교영화제(OIBFF) 포스터 (사진제공=동국대학교.)

이달 17일부터 20일까지 우리대학 중강당과 충무로 대한극장서 「2023 세계일화국제불교영화제(OIBFF)」가 개최된다. 

사단법인 날마다 좋은날이 주최하고 우리대학 영상대학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대한불교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을 증명으로 모신다. 주윤식 대한불교 조계종 중앙신도회장과 우리대학 윤재웅 총장은 공동 조직위원장으로 참여한다.

영화제의 타이틀은 ‘온 세상이 한 송이의 꽃’을 의미하는 세계일화(世界一花, One World One Flower)다. 

올해 행사는 ‘Re:Sonance’를 주제로 24개국 60여 편의 영화를 선정해 상영한다. 행사의 주제인 ‘Re:Sonance’에는 불교의 울림으로 세상과 공명하겠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영화제는 2개의 메인 섹션인 <불자의 시선>, <월드 시네마>와 국제 공모를 통해 엄선된 <단편 컬렉션>으로 구성돼 있다. 여러 섹션들을 통해 극영화와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전 세계의 우수한 불교영화를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동국 OTT 쇼케이스>를 통해 우리대학 영상대학원 학생들의 작품도 만나볼 수 있다.

대한극장 홈페이지와 전화(영화제 사무국:02-2275-0715)를 통해 예매 가능하며, 예매자에 한해 현장서 포토카드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