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벗(DUBUB) 8월 1일부터 같은 달 15일까지 모집
교환학생 선발 시 가산점 부여 등 여러 혜택
해외 교환학생 기참여자 및 참여희망 학생 지원 권장

오는 8월 1일부터 15일까지 2023년 2학기 ‘동국벗(DUBUB)’ 서포터 활동에 참가할 학생을 모집한다. 동국벗(DUBUB)은 해외 자매대학 초청 외국인 교환학생의 초기 정착 지원과 원활한 생활 및 학사 적응을 돕기 위해 선발하는 교환학생 서포터다. 

동국벗에 참여하면 교환학생 선발 시 가산점을 부여받을 수 있으며, 외국인 교환학생과의 문화 프로그램 및 교류행사 시 우선적으로 참가할 수 있다.

선발 인원은 총 217명 내외로 ▲영어권 146명 ▲중화권 55명 ▲일어권 16명을 모집 중이다. 모집 마감일 기준 동국벗 참여확정 외국인 교환학생 인원에 맞춰 선발 인원은 변동될 수 있다. 또한, 영어권 지원자는 중화권, 일어권을 제외한 모든 국적의 초청 교환학생과 매칭이 가능하다.

지원 자격은 본교 재학생 또는 휴학생으로서 해당 언어권 외국어로 상기 활동이 가능한 자로, 학년 및 전공에는 제한이 없으며 대학원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해외파견 교환학생 프로그램 기참여자 및 참여 희망 재학생의 지원을 권장한다.

동국벗 활동 기간은 2023년 8월 말부터 12월(2023-2학기) 동안이며 주요 활동 내용은 ▲캠퍼스 안내 ▲수강신청 및 정정 ▲외국인 등록증 발급 ▲통장 개설 및 휴대폰 요금제 가입 등 교환학생의 학사 및 생활 전반 지원과 교환학생과의 문화 프로그램 및 교류행사 참가다.

지원 방법은 학교 홈페이지의 지원서 및 활동 계획서 한 부와 지원자 정보 입력 양식 한 부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는 2023년 8월 18일(금) 개별 이메일을 통해 통보될 예정이며, 총 지원 인원에 따라 합격자 발표일은 변경될 수 있다.

참여자는 지원서 심사를 통해 선발된다. 지원 인원이 현저히 미달될 경우 모집 안내를 재공고할 수 있으며, 합격자 OT의 경우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Webex를 통한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동국벗에 합격 확정이 됐더라도 교환학생의 입학 포기로 매칭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다.

한편, 기타 문의는 본관 1층 글로벌교류팀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