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 교과목 수강생 간 자율적인 학습 프로그램
오는 13일부터 DreamPATH 온라인 신청 진행
학습역량 측정을 통해 동아리 지원금 지급도

▲사진제공=동국대학교
▲사진제공=동국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2022학년도 2학기 협력학습 DoDream 학습동아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동일 교과목을 수강하는 학생들끼리 공동의 학습 목표를 가진 팀을 구성해 자율적으로 함께 공부하는 학습 프로그램이다. 

본교 재학생 중 당해 학기에 개설된 모든 교과목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하고, 팀 구성원 전체가 동일한 분반의 교과목을 수강해야 한다. 한 팀은 팀장을 포함해 4~6명으로 구성된다. 단, ‘동국 튜터링’ 튜터로 선발된 학생은 팀장으로 참여가 불가하다. 

DoDream 학습동아리 프로그램 신청은 9월 13일 화요일에 시작해 9월 20일 화요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DreamPATH를 통한 개별 신청(DreamPATH->역량개발->학습지원->DoDream 학습동아리->1번글->신청)으로 진행되며, 동아리 신청서와 학습계획서를 작성해 팀장이 대표로 신청한다. 

지원팀 중 50팀을 선발하고, 선발 통보는 9월 22일 목요일 오후 2시다. 선발은 동아리 운영 계획, 학습 목표의 명확성, 단과대별/학과별/학년별 분포 등을 고려해 이뤄진다. 

9월 22일부터 26일까지 선발팀을 대상으로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는데, 오리엔테이션은 팀 구성원 모두가 수강해야 하며, 미참여 시 선정이 취소되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동아리 활동은 온라인 학습지원 활동으로 회당 1시간 이상 활동해야 하며, 한 학기에 8회 이상 진행해야 한다. 학습활동이나 학습자료를 첨부한 주간활동보고서도 8회 제출해야 한다. 특히, 모든 학습활동이 끝난 후 제출하는 최종보고서의 경우 학습계획서상의 내용을 충실히 이행했는지를 증명할 수 있는 자료와 함께 제출해야 한다. 

이 프로그램은 또한 신청자에 한해 Webex를 통해 실시간 온라인 간담회 및 상담도 진행한다. 온라인 간담회와 상담은 동아리 활동과 관련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활동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 참여 전·후에 학습역량을 측정해 이를 바탕으로 진행비 지급 및 우수활동 시상이 이뤄질 예정이다. 최종 이수한 팀에게는 30만원의 지원금이 지급되고, 드림패스 마일리지 50점이 적립된다. 

자세한 사항은 우리대학 홈페이지의 일반공지(https://www.dongguk.edu/article/GENERALNOTICES/detail/26747845)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