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 위한 공간확보에 주력”

- 이번 선거 모토인 ‘What you really want’가 의미하는 바는.

= 많은 학생들이 처음 이 선거구호를 보면 의아해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 이유는 what 다음에 ‘do’가 빠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문장을 주의 깊게 읽지 않은 학생이라면 이를 쉽게 발견할 수 없을 것이다.
이처럼 학생들이 쉽게 지나쳐 버릴 수 있는 문제점이나 요구 사항 등을 발견해 내고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자는 의미에서 결정하게 됐다.

- 이과대 학생회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계획하고 있는 방안이 있다면.

= 이과대는 비교적 학과별로는 단합이 잘 되고 있는 반면, 단과대에 대한 소속감은 많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이에 학생들을 더욱 통합시키기 위해 각 학과별 체육대회를 정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현재는 축제 등 큰 행사때에만 과별 학생회장들이 회의 자리를 마련하고 있는데, 단과대 운영위원회를 결성하고 학과 학생회장들이 정기적으로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 당선이 된다면 가장 주안점을 두고 진행할 사업은.

= 무엇보다 시급히 개선돼야 할 점은 학생들이 사용할 공간을 확충하는 것이다. 현재 명진관에는 여성들을 위한 휴게 공간이 제대로 마련돼 있지 않으며, 학업을 위한 공간도 많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불필요하게 이용되고 있는 공간을 활용해 여성 휴게실로 개조할 계획이다. 또한 시험 기간 동안 명진관 내 강의실을 개방할 수 있도록 해 학생들이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할 생각이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