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현장 연수 체험 수기

▲ 연수내용
△세창인스트루먼트(주) ERP 구조 파악 △세창인스트루먼트(주) 코팅두께측정기 기술자료 습득 △Automation Dr,Nix사의 홈페이지에서 Application관련 기술 서류 번역 △3정 5S 교육, 세창 CASH 교육 △주문물품 포장 및 발송 △사내 ERP 물품 등록 △세창인스트루먼트 영업 교육(외자거래, 내자거래) △DM발송 업체 분류 및 업체들 정보를 ERP에 등록 △표준 시편 제작 및 라벨 테이핑 △매뉴얼 제작 △입고 물품 바코드 등록 및 장고 정리

▲ 연수소감
처음에 이 곳에 왔을 때 연수생석이 있고 내 컴퓨터가 있고 내 책상이 있다는 것에 솔직히 놀랐다.
연수생일 뿐이고 고작 한 달 남짓 있을 곳이지만, 여기 계신 분들은 정말 친절하게 연수생인 나를 없어도 되는 존재가 아닌 필요한 존재가 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셨다.

그 부분에 있어서 너무 감사드리고 세창인스트루먼트에 고마움을 표시하고 싶다. 정말 좋은 이야기 많이 듣고 간다.

회사라고 하는 막연한 단어에서 좀 더 구체적이고 좀 더 현실적인 세계를 눈으로 보고 살 수 있게 도와주셨다. 그리고 또 한가지, 일이 어렵건, 쉽건 간에 뭐든지 열심히 해야 한다는 것을 배웠다. 여기 계신 분들이 그랬고, 그 모습이 너무 아름다워 보였다.

임현욱
(공과대학 전자공학과 3학년
)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