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2018.5.18 10:14

동대신문

상단여백
HOME 보도 학내보도
우리대학, ‘남산 힐링 숲으로의 초대‘ 개최
▲손현숙 외 20여명의 숲해설가와 학생들이 함께 남산 숲길을 걷고있다.

지난 17일, 우리대학은 남산일대에서 4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숲 해설가와 함께 하는 싱그런 여행-남산 힐링 숲으로의 초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손현숙 숲해설가 외 20여명의 숲해설가들이 학생들과 남산 숲길을 함께 걸으며 생태교육을 했다. 산림복지서비스를 받으며 대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생태 문화 확산과 융복합 생태 교육 활성화를 이루게 되는 계기가 됐다.

작년 봄에 이어 세 번째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중간고사 준비에 지친 학생들의 건강과 마음의 안정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우리대학 중앙도서관(관장 임중연)과 (사)숲생태지도자협회(이사장 정연정) 사이에 체결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양 기관이 공동으로 주관하고 산림청이 주최해 시행하고 있다.

(사)숲생태지도자협회 정연정 이사장은 “요즘 대학생들은 취업을 위한 스펙 쌓기와 학업 스트레스로 많이 지치고 힘들어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잠시나마 취업준비와 학업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우리대학 이재형(법학과) 씨는 “남산이 학교 바로 뒤에 있지만, 자주 가볼 일이 없었다”며 “오늘 숲해설가와 함께 하는 힐링숲 체험을 통해 힘든 일상을 잠시 잊을 수 있었다. 수업을 같이 듣는 학우들과 마음껏 웃고 즐길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우리대학 중앙도서관 임중연 관장은 “도서관에서 공부하며 피로에 지친 학생들이 잠시나마 아름다운 봄꽃과 신록 속에서 숲해설가와 함께 걸으며 힐링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숲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정은 기자  ghn05100@dgu.edu

<저작권자 © 동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