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화관 별관 1층... ‘전신 크로마 강의’ 등 다채롭게 활용

동국대(총장 한태식)는 최근 혜화관 별관 1층에 최첨단 온라인 강의촬영 스튜디오 공간을 마련했다.

 

이 스튜디오는 학생들에게 제공할 양질의 온라인 강의를 제작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특히 4K/UHD 제작 시스템과 다양한 형태의 강의 구현을 할 수 있는 스튜디오 구성을 통해 고품질의 온라인 강의 콘텐츠(K-MOOC, D-MOOC 등) 제작이 가능해졌다. 온라인 콘텐츠 생산을 통해 Flipped Learnnig, Blended Learning 등 여러 형태의 수업을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온라인 강의촬영 스튜디오의 주요기능으로는 4K 카메라 및 버츄얼프로덕션을 활용한 영상제작 환경조성, 평판형 LED조명과 LED특수조명의 배치를 통한 고화질 영상제작에 최적화된 조명 시스템 구축, 고성능 프로세서, 그래픽, 저장 장치, 5K 디스플레이 활용한 영상편집 등이다.

 

또한 교원들이 스튜디오를 활용한 다양한 온라인 강의 구현도 가능해졌다. ▲크로마키를 이용한 합성형태의 ‘전신 크로마 강의’ ▲PC와 연동돼 교육자료를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전자칠판강의’ ▲‘판서를 병행할 수 있는‘ 칠판강의 ▲좌담형식의 강의 연출이 가능한 ’세트강의‘ ▲파워포인트 등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교본에 직접 판서를 할 수 있는 ’태블릿 판서 강의‘ 등이다.

 

그 외 학교 홍보에 필요한 다양한 컨텐츠 제작도 이뤄질 전망이다.

 

시설대관 및 운영을 담당하는 동국대 박선형 미래융합대학 학장은 “쾌적한 학습 환경에서 보다 창의적인 인재가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