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2019.12.3 19:33

동대신문

상단여백
HOME 보도 학내보도
우리대학, 사회보장정보원과 업무협약 체결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한 사업에 적극 협력
▲우리대학 한태식(보광) 총장(왼쪽)과 사회보장정보원 임병인 원장(오른쪽)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대학(총장 한태식(보광))은 지난 24일(화) 우리대학 본관 로터스홀에서 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병인, 이하 정보원)과 ‘4차 산업 혁명을 대비한 교육 경쟁력 강화 및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목)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나갈 인적 자원 개발 및 산학협력 연계체계 구축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신규 교육과정 공동 개설 및 지원 ▲산학협력프로젝트의 운영 등 다양한 사업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우리대학은 우수한 인재와 교육프로그램의 제공을 통해 사회복지분야 정보시스템 구축 및 운영 노하우를 가진 정보원과 공동발전 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우리대학 한태식(보광) 총장은 “소프트웨어 및 인문사회 분야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동국대가 사회복지 시스템 운영 전반에 대한 정보시스템과 인프라를 보유한 사회보장정보원과 건설적인 협력을 체결했다”며 “실제로 사회 복지 및 사회 보장 시스템 기술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례가 나올 수 있도록 다양한 공동협력 프로젝트를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대학 이강우 융합소프트웨어교육원 원장은 “우리대학은 융합SW교육원을 설립해 국내 유수의 기업 및 해외 유수 연구기관들과 함께 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융합 교과목을 공동으로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며 “우리대학이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사회보장정보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역량을 합쳐 사회공공부문에서도 소프트웨어 파워 시너지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정보원 임병인 원장은 "융합형 전문인재 양성에 힘쓰는 동국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보장전달체계 전문 인력양성과 공동 프로젝트 수행 등 의미 있는 성과가 도출 될 수 있도록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민석 기자  mandov2@dgu.edu

<저작권자 © 동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민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