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학생회문제는 오프라인에서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뜨거운 감자다.
 지난 달 23일, 학생 커뮤니티 사이트 디연 게시판에 ‘최광백 총학생회장님께 드리는 편지’라는 제목으로 글이 올라왔다.
 자신을 ‘백발백중’ 총학생회의 일원이라고 밝힌 그는 “학생총회가 끝난 지 한 달이 넘게 아무것도 변한 것이 없다”며 학생회의 무능함을 비판했다.
 이 글에서 글쓴이는 “정족수만 충족되면 의결대로 이행되는 것처럼 거짓홍보를 했고, 공약 이행률이 낮으며 학생총회 전 후로 학생들과의 소통을 소홀히 했다”고 지적했다.
 이에대해 최광백 총학생회장은 “지적한 부분의 사실관계가 맞지 않기 때문에 사과할 수 없다”고 의견을 밝혔다. 총학생회는 거짓 선동을 하지 않았고 오히려 사과는 학교가 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 게시글을 본 학생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한 학생은 덧글을 통해 ‘총학생회장은 어쩔 수가 없나보네. 갇힌 틀을 못 깬다’, ‘글쓴님 사고가 너무 꼬이신듯’이라는 댓글들이 올라왔다.
 한편, 지난 달 17일에는 ‘총학생회의 단식은 위선이다’라는 자극적인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이같이 상대방의 개인적인 의견을 비꼬거나 비난하는 글들을 쉽게 볼 수 있었다.
 학생 커뮤니티는 학생들이 다양한 의견을 자유롭게 낼 수 있는 소통의 공간이다.
 우리대학 발전을 위한 논쟁인 만큼 서로의 목적은 같다. 하지만 도를 넘은 비판과 논쟁은 구성원들을 더욱 와해시키고 있다.
 그러므로 서로 존중하고 합의하면서 함께 문제 해결 방법을 모색해봐야 한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