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지원본부와 사회과학대학 학생회·대의원회가 사회과학대학 부학생회장 보궐선거를 두고 갈등을 빚다 결국 투표율 저조로 부학생회장 선출이 무산됐다.
문제의 발단은 사회과학대학 대의원회가 지난 3월 11일 대의원 총회에서 선거회칙을 개정하고 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를 발족해 사회과학대학 부학생회장 보궐선거를 실시하기로 결정하면서 시작됐다.
그러나 학사지원본부는 지난 30일 이번 선거가 규정 및 절차적인 하자를 가지고 있다며 선거인 명부를 제공하지 않았다.
이에 대해 사회과학대학 선관위는 자체 선거인 명부를 제작해 3월 30일부터 사회과학대학 부학생회장 선거를 진행했다. 또 투표 마지막 날이었던 4월 1일 투표율이 31%로 집계되자 사회과학대학 대의원장(선거관리위원장)의 직권으로 선거를 2일간 연장했으나 결국 투표율이 50%에 미치지 못해 부학생회장 선출이 무산됐다.
학사지원본부는 지난 2일 학내에 입장서를 게시하고 “작년 11월 사회과학대학 정·부회장 선거가 마무리된 상황임에도 단독으로 부학생회장 선거를 진행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학생자치회칙을 개정한 것과 선거관리위원장 권한으로 선거를 연장한 것은 문제가 있다”며 선거를 즉각 중단한 것을 요청했다.
그러자 사회과학대학 학생회와 대의원회는 “지난 2011년 이과대에서도 단독으로 부학생회장 선거를 진행한 적 있었으며, 학생선거는 총대의원회의 권한이므로 학사진행본부의 입장서는 학생들의 권리인 자치선거에 개입하지 말아야한다”며 반발했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