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2년 연속 창의교육부문 수상

한국 언론인 연합회(회장 이상열)가 주최하는 '2014 대한민국 참교육대상'에서 우리대학이 창의교육부문 종합대상에 선정되는 기쁨을 안았다.

한국 언론인 협회가 선정하고 교육과학기술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참교육대상'은 매년 전국 대학을 대상으로 학문적 가치 창조, 교육정책의 창의성과 개혁성, 글로벌 경쟁력, 취업 및 창업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수상대학을 선정해왔다.

우리대학은 2011년 김희옥 총장의 취임과 동시에 제 2건학 중장기 발전전략인 '리스타트 프로젝트(RE_Start Project)를 선포하고, 교육-연구 역량 강화 및 이공계육성에 힘써왔다.

또한 다양한 국제화 프로그램의 강화를 통해 학생들의 글로벌 경쟁력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학생들의 개별 역량을 키워주는 드림패스(Dream Path) 시스템을 국내대학 최초로 구축하는 등 우수인재 양성에 집중해왔다.

특히 올해부터는 공학을 이해하는 인문학도, 인문학적 교양과 상상력을 갖춘 공학도를 육성하기 위해 교양교육을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다르마 칼리지'를 설립하여 융합과 통섭을 바탕으로 한 인문학 육성을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한편 이번 대한민국 참교육대상에는 종합대상을 수상한 우리대학을 비롯하여 서강대(창조융합교육부문), 서울예술대학(예술교육부문), 영남대(글로벌 혁신경영부문) 등 12개 대학이 선정되었으며 시상식은 10일(목) 오후 3시 한국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