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시작 10분전인데 늦을 거 같아요. 명진관 수업인데 어느 역에서 내려야 제일 빨리 갈 수 있나요?

명진관까지 가는 최단 경로를 물어보는 질문이네요. 학교 명진관 가는 길은 많습니다잉! 그런데 내가 명진관 수업이 있다 그러면 어디로 가야될지 고민하는 경우가 있어요. 그래서 제가 지금부터 정해드립니다잉! 믿으세요잉. 직접 다 재서 나온 결과에요! 저희가 신체 건장한 20대 남성 두 명이서 직접 실험해 봤습니다.
자, 우선 제일 빠른 경로는 어디냐! 바로 동대입구역에서 걸어서 명진관까지 가는 거에요잉. 단 7분! 7분 걸려요. 그리고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가는 경우엔 8분 29초 걸립니다. 여기서 주의하셔야 되요잉! 동대입구역에서 내려서 에스컬레이터를 탄 사람이 한 사람이라도 있다! 그러면 걸어가야 돼요. 더 빨리 갈 수 있어요. 에스컬레이터 폭이 좁아요. 그래서 한 줄로밖에 탈 수 없고 앞에 사람이 있으면 뛰어서 올라가질 못해요. 그래서 잘 판단해서 에스컬레이터를 활용해야 되요잉! 에스컬레이터 탄다고 다 빠른 거 아니에요!
자 그럼 충무로역에선 얼마나 걸리느냐! 일반적인 경로로 걸어 올 경우는 10분 32초 걸려요. 제일 느려요잉. 대신 정보문화관 쪽 지름길로 오면 8분 24초로 단축되요잉!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