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聖域(성역)
- 柳在用(류재용) 장편소설

  1968년 ‘現代文學(현대문학)’誌(지)를 통해 데뷔한 후 小說集(소설집) ‘꼬리달린 사람’을 出刊(출간)한 중견작가 柳(류)씨의 첫 장편소설이다. 지난해 出刊中央(출간중앙)에 연재되어 많은 주목을 받은 이 작품에 대하여 작가는 ‘쫓는 자와 쫓기는 자의 이야기’라면서 도주하는 범인을 뒤쫓아가 체포하려고 온갖 노력을 했지만 체포에 실패하는 형사와, 온갖 수단을 다해 도주, 탈춤을 기도했지만 결국 체포당하고 마는 범인의 이야기라고 말함으로써 오늘날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상반된 패자의식을 암시하고 있다.
  <弘盛出刊(홍성출간)·290面(면)·2,600원>


▶ 실천문학
- 자유실천문인협의회 刊(간)

  ‘歷史(역사)에 던지는 목소리’를 표명하며 민중의 최전선에서 새 시대의 문학운동을 실천하려는 不定期刊行物(부정기간행물) ‘실천문학’창간호가 잡지성격의 단행본으로 발간되었다.
  고은의 ‘벽시’ 등의 시, 李文求(이문구)의 ‘우리동네 姜氏(강씨)’ 등의 소설, 具仲書(구중서)의 ‘제3세계 민족문학에의 전망’ 등의 평론 외에도 ‘70년대의 문학과 80년대의 문학’ 등 특집을 다루고 있는 本書(본서)는 순수참여 문학에서 한걸음 나아가 민중 속에 문학을 실천하고 민족위에 문학을 실천하고자 하는 점진적인 문학실현에 그 뜻을 두고 있다.
<전예원·374面(면)·2,200원>


▶ 經營學原論(경영학원론)
- 許衛(허위)·片仁範(편인범) 共著(공저)

  본교 許衛(허위)교수와 檀大(단대) 片仁範(편인범)교수가 공술한 경영학원론이 도서출판 經進社(경진사)에서 발간되었다. 대학 하급 학년생을 중심으로 경영학을 처음 배우고자하는 분에게 그 入門書(입문서)가 될 수 있는 本書(본서)는 현대의 기업에 있어서 불가결한 중요문제를 중점적으로 취급하면서 이러한 문제들의 상호관계를 분명히 함으로써 그 종합적 이해에 참고가 되도록 하였다. 내용은 경영학, 기업, 경영, 경영관리, 종합관리 등으로 구분하였다.
<經進社刊(경진사간)·378面(면)·4,500원>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