本社(본사) 創刊(창간) 30주년 기념사업

  大學發展(대학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해온 東大新聞(동대신문)이 오는 4月(월) 15日(일)로 창간 30주년을 맞게 되었습니다.
  50년代(대) 6․25, 60년代(대) 4․19와 5․16, 70년代(대) 유신체제 등 사회혼란과 격동기 속에서 거친 호흡을 하며 성장한 동대신문이 이제, 장년기를 맞아 대학언론의 기수로서 더욱 큰 걸음을 내딛고자 하며, 아래와 같은 행사를 실시합니다. 독자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기대합니다.

1. 제1회 ‘東大新聞(동대신문)’ 세미나

  ◇연재 및 연사
    ▲민주화시대의 大學言論(대학언론) : 한상범(本校(본교) 법정대학장)
    ▲70년대 대학언론의 반성 : 유재천(서강대 신방과 교수)
    ▲사회변동과 신문의 역할-대학신문을 중심으로 : 송건호(前(전)동아일보논설위원)
    ▲80년대 대학신문의 방향 : 이상회(연세대 신방과교수)
  ◇장 소 : 本校(본교) 대학본부 교수회의실
  ◇  때  : 1980년 4月(월) 15日(일) 3時(시)


2. ‘東大新聞學術賞(동대신문학술상)’ 수상작 책자 발간

   本校生(본교생)들의 학구열과 창작열을 고취시키기 위해 1963년에 제정, 18회의 연륜을 쌓아온 本社(본사) 學術賞(학술상)은 그동안 각 방면에 많은 學者(학자)들과 文人(문인)을 배출하여 왔습니다. 이에, 창작문학분야 외 인문․사회․자연과학분야의 本賞(본상)수상작만을 모아 한권의 책자로 남기고자 합니다. 本(본) 책자는 5月(월) 축제기간 중에 발간될 예정입니다.


3. 報道(보도)사진전

  창간 3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게 될 보도사진전은 그동안 있었던 本校(본교)의 ‘빅․이슈’만을 모아 전시함으로써 본교의 변천과정을 사진자료를 통해 재발견하게 됩니다.
  이 보도사진전도 5月(월) 축제기간 중에 실시할 예정이니 많은 참관 있으시길 바랍니다.


4. 各國(각국) 및 全國大學新聞(전국대학신문) 전시회

  보도사진전과 함께 5月(월) 축제기간 중에 전시될 각국 및 전국 대학신문 전시는, 각국의 유명대학 및 전국 종합․단과대학의 근간발행신문을 선보일 것입니다.

1980年(년) 4月(월) 日(일)
- 東大新聞社(동대신문사)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