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성공사례와 한국의 미래

애플에서 아이폰과 더불어 아이패드를 출시해 모바일 시장의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또한 모바일 시장의 많은 경쟁사들은 애플사의 최고 경영자인 스티브 잡스가 아이패드 출시와 더불어 가정의 거실을 장악하겠다는 목표를 밝혀 향후 애플의 경영전략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렇듯,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필두로 세계 모바일 시장 장악을 목표로 하는 애플사의 전략에 대해 다룬 책이 출판돼 화제다. 그 책이 바로 ‘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의 전략’이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의 전략’은 지난 4월 출판과 동시에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랐다. ‘애플의 전략’은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필두로 한 애플의 전략에 대한 이야기 ‘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의 전략’, 모바일 혁명으로 인한 포털 간의 전쟁, 그리고 미래의 검색과 모바일 인터넷 시대 마케팅 변화에 대해 다루고 있다. 또 미래의 광고 시장은 어떻게 변화할 것이며, 모바일 혁명의 시대를 맞아 세상은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에 관해 예측한다.

뿐만아니라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는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낼 것이고, 이미 이러한 변화를 예측한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세계적인 기업들은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저자는 책을 통해 애플과 구글의 성공 사례를 살펴보며, 앞으로 한국 기업들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

세계를 놀라게 한 아이폰이 한국에 상륙한 후 수많은 한국의 사용자들은 일시에 마법에서 풀려났다. 그동안 우리를 컴퓨터 앞에 족쇄 채우듯 앉게 만들었던 무선 인터넷의 장벽이 일순간에 깨져 버린 것이다.
그뿐만이 아니다. 아이패드의 출시는 전 세계의 얼리어댑터들을 들썩이게 했다. 스티브 잡스는 시연을 통해서 아이패드 속의 도서관을 현란하게 펼쳐 보였다.

그러나 아이패드를 단순한 e-Book 단말기로 보아서는 안 된다. 부팅 시간이 필요 없는 태블릿 PC이자, GPS 기능을 추가할 경우 이용자의 현 위치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광고 플랫폼이 될 수도 있다. 애플의 전략은 거기에서 그치는 게 아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기반으로 아이TV로까지 가려하고 있다. 애플의 아이폰과 아이패드가 세상을 바꾸고 있다.

이 책은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필두로 해서 세상을 바꾸려 하는 애플의 전략에 대한 이야기이다. 지금까지와는 현저하게 달라질 미래에 대한 이야기이기도 하다. 모바일 혁명이 촉발한 포털 간 전쟁의 서막, 그리고 미래의 검색과 모바일 인터넷 시대 마케팅의 변화에 대한 이야기를 꾹꾹 눌러 담았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