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년 전통의 동대신문이 지난해부터 실시한 자발적 유료화 캠페인을 끝내고 2010년부터 정기구독 유료화를 본격적으로 실시합니다. 현재 동대신문은 신문발행과 동시에 인터넷을 통한 웹진 발행, 온라인 뉴스 사이트 운영 등을 통해 다양한 방식의 뉴스 서비스를 해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방이나 일선 고등학교, 공공기관, 인터넷 이용이 힘든 중년층 이상의 동문들께서는 우편을 통해 발송되는 신문을 구독해오고 계시는 것또한 사실입니다.

하지만, 종이신문의 필요성에 충분히 공감은 하지만, 해가 갈수록 물류비용 상승으로 인해 현재 신문인쇄비용보다도 우편발송 비용이 더 큰 비중을 차지하는 기형적인 예산 지출구조가 심화되어 감에 따라 부득이하게 정기구독을 유료로 전환하게 됐습니다.

유료로 전환되는 1년 정기구독료는 1만원입니다. 물론 정기구독료 1만원은 제작비나 인쇄비에는 턱없이 모자라는 비용입니다. 정기구독료의 책정원칙은 1년간의 우편발송료 수준입니다. 물론 학교에 발전기금을 내주신 분들께는 앞으로도 무료로 발송을 해드리겠습니다.

올해로 창간 60주년을 맞이하는 동대신문은 앞으로도 보다 좋은정보를 가지고 독자여러분을 만나뵐 것을 약속드립니다.

- 정기구독료 : 1년 1만원
- 제일은행 114-20-734228 (예금주 : 동국대학교)
- 입금해주신 독자여러분께서는 반드시 전화 (02-2260-3495)나 이메일(dgupress@dongguk.edu) 로
연락주셔서 주소와 입금자, 구독하시는 분 성함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