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단신]

‘태’ 공연

  극단 목화에서는 내달 6일부터 15일까지 동숭동 문예회관 소극장에서 <미쓰이페스티발 동경 88>초청 기념공연으로 ‘태’를 무대에 올린다.
  이번 공연은 1974년 드라마 센터에서 초연한 이래 시대변화에 따라 상황 연극으로 새롭게 해석되어 공연된 극작가 오태석씨의 전통연회를 바탕으로 한 독특한 표현 양식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쎄뇨라’

  스페인 영화의 첫 수입작품인 죠르디 카데나감독의 ‘쎄뇨라’가 지난 23일부터 아세아․다모아 극장에서 상영되고 있다.
  이 작품은 스페인의 전원 풍경을 배경으로 미국성향의 포르노적 묘사에 식상한 관객들에게 애정이 없는 결혼생활과 이상성격의 남편 때문에 괴로움을 겪는 여성의 심리를 리얼하게 묘사하고 있다.


‘상방’ 공연

  경주시립극단은 춘계공연으로 김지현 작/ 이금수․연출 연극‘상방’을 오는 4월 20일~5월 1일까지 서라벌 문화회관에서 오후 4시30분, 7시30분 두 차례 공연을 가짐.


[게시판]

▶공과대 원고모집

  공과대 학생회 편집부에서는 공과대 신문을 발간하기 위해 시, 논문, 수필 원고를 모집하고 있다. 원고접수는 오는 30일까지 공과대 학생회편집위에서 받는다.


▶농과대 판화모집

  농과대 학생회문화국에서는 내달 11일부터 15일까지 개최할 판화전시대회에 전시할 판화를 모집한다.
  크기 소재에 제한은 없으며 내달 10일까지 농과대 학생회로 제출하면 된다.


▶논문포스터 현상 공모

  한국소비자 보호원에서는 국민생활향상과 소비자보호에 관한 논문 수기 표어 포스터를 내달 31일까지 현상공모한다.
  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자세한 문의는 796-8053으로 하면 된다.


▶영어 학교 수강생 모집

  광화문 영어 학교에서는 99기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수강기간은 5월 4일부터 주 5일, 8주간이며 신청은 내달 3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자세한 문의는 737-4631


▶경영대학원 체육대회

  경영대학원 총학생회에서는 내달 1일 대운동에서 제10회 춘계기별대항체육대회를 가진다.


▶編輯(편집) 수강생 모집

  한국편집아카데미에서는 편집전문인력 육성 및 취업기회 제공을 위한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17명으로 내달 9일부터 매주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오후 4시에 강의를 갖는다. 수강료는 月(월) 8만원(접수문의처: 783-6051)


▶방송강좌 신청

  영어방송교육 System CBS 아카데미 토플 방송 강좌 및 Vocabulary 방송 강좌 회원 신청을 구내서점에서 접수한다.
  신청기간은 4월 15일~5월 15일이며 회비는 3만원.


▶‘복현 문화상’

  경북대에서는 ‘복현 문화상’을 시(~5편), 단편소설(2백자 1백枚 內外(매 내외)), 평론(70枚 內外(매 내외)), 대학생활수기(50枚 內外(매 내외)) 등 네 장르로 25일부터 내달 4일까지 현상 모집한다.
  접수처는 대구 북구 산격동 1370번지 경북대 학생처 학생과.


▶영어 웅변대회

  중앙대 중앙헤럴드편집국에서는 전국 대학생 영어웅변대회에 참가할 사람의 원고접수를 내달 7일까지 한다. 주제는 자유이며 시간은 7분 이내여야 한다.
  자세한 문의는 중앙헤럴드 편집국(815-5051)


▶풍수지리학 강좌

  대한풍수지리학회에서는 전통문화계승발전을 목적으로 매주 토요일 12시 종로구 묘동에 있는 풍수지리학회사무실에서 풍수지리학 강좌를 개설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자세한 문의는 745-3431로 하면 된다.


▶초파일 연등제작

  부처님 오신 날 기념 준비사업으로 불교학과, 불교학생회, 불교아동학과, 석림회, 심우회에서는 4월 21일부터 5월 20일까지 정각원 법당에서 연등제작을 실시한다.


[써클활동]

▶써․연 수련대회

  3천 써클인의 벗 제4대 써․연에서는 오는 30일부터 이틀 동안 ‘우리의 권리는 우리의 손으로’란 슬로건 아래 경기도, 능곡 평화의 집에서 써클 대표자 수련대회를 갖는다. (출발은 오는 30일 10시 학생회관 앞, 한 명도 빠짐없이 제 시간에 나오도록)


▶동․탐 춘계정기 탐험

  동굴 탐험 연구회에서는 내달 1~2일 양일간 강원도 삼척군 하장면 정리로 춘계정기탐험을 떠난다.


▶ELF 춘계 MT

  E․L․F에서는 오는 30일부터 이틀 동안 일영에서 춘계 M․T를 갖는다. (비용은 4,000원, 전 회원의 많은 참여 바람)


▶동국 문학회 회원 모집

  동국문학회에서는 참신하고 용기 있는 신입 회원을 모집한다.


[科(과) 동정]

▶국교과 백일장

  국어교육과에서는 내달 1일 수유리 성도암 아카데미 하우스에서 신입생환영 백일장 대회를 갖는다. (동문․선배님들과 함께 하는 잔치마당이니만큼 신입생들은 모두 참석하기 바람)


▶생물학과 MT

  자연과학대 생물학과는 오는 29일부터 내달 1일까지 2박3일간 설악산 낙산사로 M․T를 떠남 회비는 8,000원.


▶지리교육과 MT

  지리교육과는 오는 30일부터 이틀 동안 일영에서 1학년 학우들의 단합을 위하여 M․T를 갖는다.


[동문알림]

▶경동 동문회

  경동고 동문회에서는 오는 29일 5시에 불상 앞에서 정기동문회 및 야유회준비라는 안건 아래 모임을 갖는다. (회비는 3천원+∂, 동문들아 신경 좀 쓰자)


▶용문 동문회

  용문고 동문회에서는 오는 29일 (金(금)) 5시에 불상 앞에서 카니발 준비를 위해 모임을 갖는다. (회비는 3천원, 34기 신입생․대학원생도 필히 참석하기 바람)


▶포항 향우회

  포항향우회에서는 오는 27일 5시에 다향관 2층에서 M․T를 위한 예비모임을 갖는다. (나올 때는 M․T비 4천원을 가지고 올 것)


▶경기工(공) 동문회

  경기기계공고는 오는 28일 6시에 불상 앞에서 ‘알고 지냅시다’라는 안건으로 모임을 갖는다.


▶부산동아 동문회

  부산동아고는 오는 28일 오후 5시에 불상 앞에서 친목도모를 위해 모임을 갖는다.


[울림 榜(방)]

▶관악의 순수 魂(혼)에

  벗은 하늘로 가고 어둠은 변함이 없는데 우리들의 모습은 어디로 가고 있는가.
  금화야! 항상 뜨거운 가슴으로 살아가며 모든 상황에 감사(?)하며 우리 삶을 살아가자. 그리고 건배, 또 건배


▶월피 석장에 오다

  월남에서 피난은 성환아 니네 나라는 물 먹고 사니, 앞으로 콩나물 국 꼭꼭 끓이고 내방 연탄불 훔쳐가는 종수놈 좀 혼내줘라.
—813번지 병장 (星(성))


▶곤충들에게

  25시의 야간열차와 더불어 사라져간 세 마리 곤충(?)들에게 부디 인간으로 변신하는데 성공하여 돌아오길 갈구하며.
—까뮈의 숭배자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