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을 떠나 세계의 배우를 꿈꾼다”

요즘은 ‘만능엔터테이너’가 대세다. 우리는 다양한 분야에서 고르게 활약(活躍)하는 사람을 만능엔터테이너라 부른다. 여기 만능엔터테이너로서 어디 하나 빠지지 않는 우리대학 졸업생이 있다. 이제 동국대라는 무대를 떠나 진정한 배우를 꿈꾸는 졸업생 박재정 동문을 만나봤다.

 그는 2001년 우리대학 경영학과에 입학해 정확히 9년 만에 졸업을 하게 됐다. 그는 “졸업은 사회로 진출하는 새로운 시작인 것 같다”며 졸업에 대한 감회를 밝혔다.
우리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한 그지만, 사실 그는 어려서부터 배우가 되는 것이 꿈이었다. 그래서 이덕화, 최민식, 김혜수 등 유명 배우들을 배출한 동국대에 입학하길 희망했다. 하지만 부모님의 반대로 연극영화과 대신 경영학과에 지원했다. 그는 경영학과를 선택한 것이 그의 인생에 큰 도움이 됐다며 “사람 사는 게 어찌 보면 경영의 일부”라며 웃음을 지었다.

그가 동국대를 원했던 만큼 그는 누구보다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학생이었다. 학창시절 그는 동아리도 2개나 가입해 활동하고 학생회활동도 열심히 했다고 한다. 그는 “무엇 하나 놓치고 싶지 않아 지금보다 더 열심히 살았다”며 당시를 회상했다.

경영학을 전공했기 때문에 연기에 도전하기까지 어려움이 많았다는 박재정 동문. 그래서 자유선택으로 수강한 연극영화과 교수님들의 도움과 격려가 그에게 큰 힘이 되었다고 한다. 경영학과 여준상 교수는 연기활동을 하는 데 조언을 아끼지 않은 멘토였다.

또 교수이자 선배이기도 한 이효정 동문은 자신감을 갖는 데 큰 도움을 주었다고 한다. “촬영 현장에서 만나는 동국대 선배님들도 많은 조언을 해 주신다”며 동국대 출신이기 때문에 좋은 점이 많다고 했다. 그렇기 때문에 그도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선배가 되고 싶다고 한다.

박재정 동문은 앞으로 이병헌처럼 아시아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배우가 되고 싶다고 한다. 세계를 주 무대로 삼아 동국대의 이름을 드높이는 만능엔터테이너가 될 박재정 동문의 모습을 그려본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