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체험시설인 파빌리온 운영으로 약 8억원 지원

우리대학 산학협력단과 (주)MBC PlayBe가 동국아트컴퍼니를 중심으로 어린이 체험교육 프로그램 개발(開發)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협약을 오늘(18일) 본관 로터스홀에서 체결(締結)했다.

현재 (주)MBC PlayBe는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 내 수영장부지에 ‘키자니아’라는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를 설립하고 있다.

이번 (주)MBC PlayBe와의 협약을 통해, 동국아트컴퍼니는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운영을 위한 교육 컨텐츠 개발 및 운영인력을 지원하게 된다. 파빌리온은 직업체험 시설인 메인 ‘파빌리온’ 6개와 서브 파빌리온 5개로 이뤄진다.

우리대학은 마술, 영화, 공연 등 직업체험시설인 11개 파빌리온 운영으로 약 8억원을 지원 받게 되며, 교육 컨텐츠 개발 및 제공으로 약 7천 6백 만원의 기술이전료를 받게 된다.

산학협력단 이종태 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테마파크 운영 노하우 획득은 물론 재학생과 졸업생의 취업진로 확대 등의 성과를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식에는 이종태 산학협력단장, 신영섭 동국아트컴퍼니 대표, 최성금 MBC PlayBe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세계적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는 교육과 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에듀테인먼트 형태의 테마파크로,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3분의 2 크기로 축소한 ‘키자니아’ 도시에서 약 90여개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