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만해관 로비에는 많은 법대학생들로 북적거렸다.

법대학생회에서 지난 15일부터 3일간 법대 학생 및 교수들에게 헌 책을 기증받아 판매하는 중고책 장터를 시작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날 이렇게 많은 학생들이 모인 것은 단지 책의 가격이 저렴하다는 이유에서만은 아니었다. 또 다른 이유는 바로 중고책 판매로 생긴 수익금 일체를 용산 참사 유가족들에게 전달하겠다는 법대 학생들의 의미있는 행사였기 때문이다.

권기홍 법대학생회장은 “사물함에 오래 방치된 책을 처분할 목적에서 판매를 시작했지만, 그 수익금 사용을 두고 고민하던 중 용산참사 유가족들에게 도움을 주자는 취지에 이르게 됐다”며 행사 배경을 설명했다.

그런 좋은 취지(趣旨)가 전해지자 법대 일반학생들은 물론 교수들도 자발적으로 책을 기부(寄附)했다. 이날 중고 서적을 구입한 법대 A학생은 “한권에 5~6만 원 정도 되는 전공서적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해 좋을뿐더러, 수익금이 용산참사 유가족들에게 기부된다니 구매자 입장에서도 뜻깊다”고 말했다.

또 법대 B학생은 “잠시 잊고 있었던 용산참사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였다”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이번 중고책 판매 결과, 총 40여권의 책이 판매돼 35만 2천원의 수익금이 모아졌다. 수익금은 오는 16일 용산참사 국민재판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유가족들의 슬픔에 비하면 턱없이 모자란 돈일지 모르지만, 유가족들을 향한 학생들의 온심이 함께 전달되길 바란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