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 개혁․재분배 정책 포럼

‘조세 개혁과 재분배 정책’이라는 주제의 정책 포럼이 오는 18일(금) 오후 3시 국가인권위원회 배움터(서울시청 옆)에서 열린다.
참여사회연구소가 주최하는 이번 포럼에는 경기대 이재은 교수가 발제자로 나선다.
또한 △김수현 청와대 빈부격차와 차별시정 기획단 △오건호 민주노총 정책부장 △유태현 참여사회연구소 △하승수 참여연대 조세개혁팀 실행위원 △이내경 민주기업가회의 회장 △현진권 한국조세 연구원 등 6명이 토론자로 참석할 예정이다.


시국토론회

‘남북 제정당 사회단체 대표자회의 시국토론회’가 오는 17일(목) 오후 2시 백범 김구선생 기념관 제2교육장에서 열린다.
민주노동당과 통일연대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시국토론회에는 김남식 통일뉴스 고문이 ‘남북제정당단체 대표자 연석회의’의 역사적 의의에 대해 발제한다.
또한 노중선 4월 혁명회 공동대표와 최규엽 민주노동당 자통위원장, 주종환 민화련 이사장이 참석해 △6.15공동선언과 남북연석회의 △연석회의에서 정당의 역할 △반전평화와 민족공조 등에 대해 토론할 예정이다.


여성장애인 성폭력 대책마련 토론회

‘여성장애인 성폭력의 특성과 대책마련’이라는 주제의 토론회가 오는 16일(수) 오후 2시 국가인권위원회 11층 배움터에서 열린다.
한국여성장애인연합이 주최하는 이번 토론회에는 장명숙 서울여성장애인성폭력상담소 소장이 ‘2002년도 여성장애인 성폭력의 특성 및 대책’에 대해 발제하며, 손명숙 변호사 등 3명이 토론자로 참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