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世界(세계) 文化叢書(문화총서)

  아시아, 아프리카, 중동, 중남미 지역 등 제 3세계권 문화총서 시리즈 6권이 발간되었다.
  제 1권은 제 3세계권의 현황을 그린 ‘제 3세계 출현의 국제적 배경 (찰스L로버트슨著(저)·김용기譯(역)) 제 2권은 아시아·중동소설집 ’하이파에 들어와서‘ (갓산·카니파나著(저), 이호철·임헌영譯(역)) 이며, 제 3권 ’무너져 내리다‘ (치누아 아췌베著(저), 민영·한남철譯(역))는 아프리카의 중·장편 소설집이다.
  제 4권은 인도독립사를 엮은 ‘인도의 독립운동’ (네루著(저) 신경림譯(역)) 제5권은 ‘멕시코 독립운동’ (장선영譯(역)) 이며, 6권은 아프리카 단편소설집, ‘영험있는 나무’ 등이다.
<태장문화사刊(간)·각권 2300원>


▶詩學評說(시학평설)

W.H.FYFE著(저)/김재홍譯(역)

  아리스토텔레스 詩學(시학)의 현대적 評說書(평설서) ‘詩學評說(시학평설)’ (Aristotle's Art of Poetry)이 김재홍譯(역)으로 평민사에서 나왔다.
  이 책은 아리스토텔레스 詩學(시학)의 본문과 아울러 그에 대한 評說(평설)이 상세히 수록되어 있어, 서구시론에 대한 깊은 이해와 체계적 지식을 얻을 수 있다.
<평민사刊(간)·1200원>


▶칠십년대의…(뿌리 깊은 나무)
 
  물질과 정신의 두 상대개념이 치열하게 맞서며 고도성장한 70年代(년대)의 얼굴이, 뿌리 깊은 나무 36권에서 가려뽑은 61개 주제로 되어 있다.
  이 책은 이 땅의 양심과 의식을 대표하는 스물두 지식인의 정치·경제·사회·문화·예술·교육등 각 분야에서 집필한 책이다.
<뿌리깊은나무社(사)·2500원>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