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일즈맨의 죽음
공연기획 ‘이다’가 연극 ‘세일즈맨의 죽음’을 오는 6월 1일까지 문예진흥원 예술극장 대극장에서 진행한다.
퓰리처상, 뉴욕비평가상을 수상한 아서 밀러의 원작을 각색한 이 작품은 활발하고 적극적인 인물이 사회의 벽에 부딪히면서 삶의 의미를 잃어가는 모습을 그린다.
지난해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라는 작품으로 연극계에 이름을 날린 권오일이 연출을 맡아 정통현대극의 진수를 보여준다.
문의 02-762-0010

- 파페포포 메모리즈
일상에서 겪는 상처와 기쁨을 사랑, 시간, 의미, 추억 등의 소주제로 나누어 표현한 만화이다.
포털사이트 Daum 커뮤니티에 연재되면서 인기를 얻기 시작해 문화관광부 산하 문화산업지원센터 우수만화 콘텐츠 부분에 선정되기도 했다. 짤막한 이야기와 그림이 어우러진 파페포포 메모리즈는 평범한 일상을 되돌아보는 계기를 마련해줄 것이다.  
심승현 글·그림/ 홍익출판사/ 7천 500원

- 제국의 석양, 촛불의 시간
문학평론가 조정환 씨의 세 번째 저서로 1997년 경제 위기 이후 2003년 초 촛불시위까지 전개된 국내외의 시사적 문제를 조명한다.
또한 시장, 공공성, 성담론, 매스컴 등 사회 여러 분야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그것을 해소하는 방법을 모색한다. 더불어 새로운 사회를 이끌어 나갈 새로운 주체를 찾는 노력의 필요성을 당부하고 있다. 
조정환 저/ 갈무리/ 1만 2천원

- 에센셜 드러커 : 이재규 교수의 피터 드러커 특강
국내 소개된 드러커 저작물의 대부분을 번역한 이재규 교수가 드러커 저작물의 핵심 키워드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책이다.
지식에 대한 정의를 시작으로 시간을 관리하는 방법, 지식경영자의 조건 등을 살펴보는 ‘지식근로자’, 지식생산성 향상 방법론, 기업이론과 성장단계별 위기대응 등을 알아보는 ‘지식생산성’부문으로 나뉘어 명쾌한 정리를 했다.
이재규 저/ 한국경제신문사/ 9천 900원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