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2019.10.15 19:10

동대신문

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기획
다양한 봉사프로그램 마련재활용품 바자회·헌혈캠페인 등

이번 달부터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 등 학내 구성원을 대상으로 하는 봉사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마련된다.

▲2003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지원=7명이 한 팀을 구성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발된 팀에게는 △봉사활동에 소요되는 재료와 물품 구입비 지원 △학점부여 및 인증서 발급 △우수봉사자에게는 장학금 지원 등의 연계지원이 이뤄진다.
심사기준은 전공연계성과 지역사회 공헌도 등이며 신청자는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 지원신청서와 계획서를 본교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참사람봉사단에 제출하면 된다.

▲재활용품 바자회=오는 12일 중도 앞에서 열리며 5일부터 11일까지 생활잡화, 소형가전제품 등의 헌 물건을 기증 받는다.
기증품은 참사람봉사단에서 접수하며 규모가 큰 물건은 전화할 경우 방문 수거한다. 수익금은 생활이 어려운 재학생에게 장학금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헌혈캠페인=건학 100주년 기념행사와 함께 진행되는 헌혈은 오는 12일부터 이틀간 중앙도서관과 동국관 앞에서 동시에 이뤄진다. 봉사자에게는 봉사활동 10시간 인정 등의 특전이 부여된다.
이밖에 연중행사로 △불우이웃돕기 후원금 모금 △매달 셋째주 토요일 동국인 자원봉사의 날 제정 △시설 청소년과 문화유적지 탐방 등의 봉사활동도 진행될 예정이다.

동대신문  dgupress@dongguk.edu

<저작권자 © 동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대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