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능력을 높이고 싶은 분들, 외국인 학생들과 문화교류를 하고 싶은 분들은 언어연구교육원으로 오십시오. 동국인들의 국제화 전초기지인 교육원(혜화관 1층)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본원은 언어교육의 중심지로 영어교육 분야와 한국어교육 분야로 크게 나뉩니다.
영어교육 분야에는 영어사용 5개국에서 온 13명의 교수님들이 교양과목인 영어회화와 회화특강을, 20여명 내국인 교수님들이 실용영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한국어교육 분야에는 7명의 교수님들이 1년 4학기 과정으로 현재 약 90여명의 외국인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1년 동안 8회에 걸쳐 실시하는 회화특강은 오전 8시, 오후 5시 30분 부터 1시간씩 원어민 교수님들과의 회화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는데 1학년 때부터 이 강좌를 수강하면 졸업할 때 여러분들의 회화능력은 고급수준까지 갈 것입니다.

그리고 한국어교육에는 10여개 국에서 온 90여명의 외국인에게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중국, 몽고, 필리핀, 일본, 미국, 인도, 네팔, 캄보디아 출신의 유학생들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교육원에서는 동국인들과 유학생들을 연결시켜 상대방의 언어, 문화를 직접 습득할 수 있도록 도우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강때 즈음하여 연결의 장을 통해 파트너를 정하여 주며 소정의 시간이 경과한 후에는 1학점도 성적표에 올려줍니다.
미래 사회 각 분야에서 지도적 역할을 맡을 동국인 여러분! 유창한 영어 능력과 외국 문화 이해가 높은 동국인들을 양성하는 국제화의 요람인 언어연구교육원에서 만납시다.

김영수(언어연구교육원 과장)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