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세서리는 조금만 … 옷·헤어 스타일 관심 가져야

메트로 섹슈얼에 대해 본교 여학생들은 어떻게 생각할까. 본교 여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자신이 더 선호하는 남성상에 대해 스티커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먼저 피부미용에 관심이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은 각각 22명과 28명이 선택해 피부관리를 하는 사람보다 원래 피부가 좋은 사람을 조금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피부미용에 무관심한 사람을 택하는 여학생들의 대부분은 그 이유로 “이를 관리하는 사람은 대체로 성격이 까다롭다고 생각되기 때문”이라고 응답했다. 또한 까무잡잡한 피부를 가진 남성(29명)을 하얀피부를 가진 남성(21명)보다 조금 더 선호하는 경향이 나타났다.

본교 여학생들은 살이 많거나 약간 있는 체형(30명)에 근육질(27명)의 남성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마른체형(20명)이며 근육이 별로 없는 사람(23명)도 적지 않은 수치를 보여줬다.
한편 남성의 엑세서리 착용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귀걸이를 한 사람과 하지 않은 사람을 통해 단편적으로 알아본 결과 하지 않은 사람을 36명의 학생이 선택해 엑세서리 착용에는 다소 부정적인 면을 보였다.

그러나 자신의 옷과 헤어스타일에 관심을 갖고 쇼핑을 즐기는 사람을 각각 42명의 여학생이 선택한 것으로 보아 자신을 꾸미고 관리하는 남성에게 여성들이 좀 더 호감을 갖는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