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수업을 듣고 있는 우리대학 학생. (사진=편주영 기자.)

 코로나19 감염 확산방지를 위해 2020년 여름계절학기가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된다. 당초 6월 25일에서 7월 20일까지로 예정됐던 여름계절학기 수업일자는 7월 8일에서 7월 28일까지로 변경됐다.


 1학기 종강이 이론 수업은 6월 26일, 실험·실습·실기는 7월3일까지 연장되면서 여름계절학기 기간도 7월 8일에서 7월 28일까지로 미뤄졌다. 수업이 진행되는 요일 및 일수도 다음 학기 학사일정에 맞춰 변경됐다. 기존 월, 화, 목, 금 4주 차 수업에서 월, 화, 수, 목, 금 3주 차 수업으로 총 15일 동안 진행된다. 


 수업 운영방식은 1학기와 동일하게 주로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된다. 실험·실습·실기 수업은 대면 강의로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학생들이 동의하면 온라인 수업도 가능하다. 이론 수업의 경우 20명 이하 제한 없이 일괄적으로 모든 개설과목이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된다. 또한 정부 및 우리대학 지침에 따라 대면 시험이 금지되어 평가는 온라인 시험 및 과제물로 대체될 예정이다. 다만 실험·실습·실기 수업 중 출석 평가가 필요한 교과목은 학생과의 합의를 통해 대면 시험이 허용된다. 


 특히 여름계절학기 신청기간은 6월 4일에서 5일까지 였으나, 6월 16일에서 17일까지 추가신청 및 정정이 가능하다. 성적평가는 1학기와 동일하게 절대평가로 이뤄진다.


 재수강 과목의 경우에도 2020년도 1학기와 동일하게 성적 상한제한없이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여름계절학기 강좌 개설기준은 작년 겨울계절학기와 마찬가지로  15명 이상이 등록한 교과목만 개설된다. 수강신청 가능 학점은 재학생은 6학점, 휴학생은 3학점으로 제한된다. 
우리대학 교무학생지원팀은 “계절학기를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한다고 해서 다음 2학기도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한다는 뜻은 아니다”라며 “2학기 수업 운영 계획에 대해 아직 정해진 것은 없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