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2019.11.12 20:57

동대신문

상단여백
HOME 보도 학내보도
우리대학, 학생부종합전형 교사연수 개최2020 심층전형 안내 및 모의서류평가, 전국 13개 거점지역 방문해 연수 실시
  • 박시정 수습기자
  • 승인 2019.04.25
  • 호수 0
  • 댓글 0

우리대학(총장 윤성이)이 고교교사를 대상으로 학생부종합전형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Dream Workshop 찾아가는 교사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전국 6개 권역 13개 거점지역 고교교사를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5월 14일부터 6월 29일까지 6주간 진행되는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2020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에 대비하여 고교교사들에게 실질적인 진학 정보 및 모의평가의 기회를 제공한다. 총 20회에 걸쳐 진행되며 각 회당 교사 30명(총 600명)을 대상으로 한다. 수도권 교사 대상 연수 프로그램은 7월 중 우리대학 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Dream Workshop 찾아가는 교사연수는 ▲2019학년도 우리대학 전형결과 안내 ▲2020학년도 우리대학 학생부 종합 전형 심층 안내 ▲모의서류평가시스템 기반 모의평가 등 고교현장에 필요한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교사연수에서는 실제 학생부 종합 평가 시 활용되는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모의서류평가시스템이 공개된다. 평가자의 입장에서 학생부와 자기소개서를 검토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모의평가 종료 후에는 실제 평가 결과를 공유하고 토론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다. 평가 방법에 대한 심층적인 안내뿐만 아니라 입학사정관의 관점으로 학생부 종합 전형의 평가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이번 행사의 특징이다.

강규영 입학처장은 “주요 거점지역 고교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사연수를 통해 학생부 종합 전형의 평가과정을 직접 경험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고 전국 고교현장에 계신 선생님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하였다.

참가신청은 4월 24일(수) 10시부터 지역별 시행일 2주 전까지 우리대학 입학처 홈페이지 (ipsi@dongguk.edu)를 통해 가능하다. 회당 30명 선착순 접수이며 고교별 2명 이내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인원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참가대상자에게는 신청 마감 이후 개별문자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박시정 수습기자  conversehigh@dgu.edu

<저작권자 © 동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시정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