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영화학과 학생들이 직접 농촌에 방문해 소재 발굴. 젊은 층의 농업·농촌에 대한 관심 제고 및 인식 개선

▲(좌)윤성이 우리대학 총장, (우)이대훈 NH농협은행장
▲전달식 사진

우리대학(총장 윤성이)은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과 지난 27일 농업·농촌 영화제작에 협력하기로 하고 농협으로부터 제작 지원금 3천만원을 전달 받았다.

 

우리대학 윤성이 총장과 이대훈 NH농협은행장은 지원금 전달식에서 농업·농촌에 대한 도시민, 젊은 층의 관심 제고 및 인식 개선을 도모하는 영화·영상을 제작하기로 논의했다.

 

우리대학 영화영상학과 학생들은 두 학기 과정으로 직접 농업·농촌 현장에 방문하여 소재를 발굴하여 영화 및 영상 작품을 기획하고 제작할 예정이다.

 

윤성이 우리대학 총장은 “산학협력을 통해 우리 농업·농촌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게 된다면 매우 뜻 깊은 일이 될 것”이라며 “국내 최고의 영화영상 교육을 받은 학생들의 역량을 십분 활용하여 농업과 농촌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데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이대훈 은행장은 “도시의 젊은 대학생들이 직접 농촌에 찾아가 다양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제작한 영화는 우리 농업·농촌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우리대학과의 상호 교류를 통해 도시와 농촌이 상생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해본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