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활성화, 청년 일자리 창출 등 공공 이익 기여 목적

▲(왼쪽부터) 이강웅 한국항공대 총장, 엄상현 중부대 총장, 이재준 고양시장 및 한태식(보광) 우리대학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대학(총장 한태식(보광))는 29일(목) 오후 2시 고양시청에서 고양시(시장 이재준)와 중부대학교(총장 엄상현), 한국항공대학교(총장 이강웅) 등 지역대학들과 상호 발전과 지역사회의 기여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각 기관은 지역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 등 공공 이익 기여 등에 긴밀히 협력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고양시는 협약 대학들과 함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교육·창업·문화 환경 조성을 위한 활동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한다는 방침이다. 우리대학을 포함한 지역대학들은 ▲고양시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창업 프로그램과 시민 대상 평생교육 과정을 개발 및 운영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연구과제 개발 및 수행 ▲주민 복지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등을 담당하기로 했다. 또한 각 대학의 특성화 분야를 활용해 지역기업과 대학 간의 협력사업을 적극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다.

  

한태식(보광) 우리대학 총장은 “협약제안이 나온지 얼마 안 돼 협약이 이루어져 빠른 행정력을 보여준 고양시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고양시의 적극적인 규제완화와 행정협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각 기관에 더 많은 교류가 이어졌으면 한다“며 ”이 교류들이 참여대학들과 고양시민들에게 많은 혜택으로 돌아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엄상현 중부대 총장은 “고양시와 시민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될 수 있도록 교류하겠다”고 밝혔다.

  

이강웅 한국항공대 총장은 “3개 대학의 콘텐츠가 상호 보완되고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협약은 대학과 지자체 간 교육발전과 연구교류를 도모하기 위한 협약이 체결됐다는 점에서 바람직한 협약 모범사례라는데 의의가 있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