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생 창업경진대회 포스터

우리대학(총장 한태식(보광))은 고급기술 인력의 창업생태계 유입을 통한 미래 성장 동력이 될 기술창업 활성화를 위한 ‘DU Lab i-Corps 대학원생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창업지원단이 주관하는 이번 대학원생 창업경진대회는 고급(특허)기술기반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국내대학 석·박사 대학원생, 교원 및 연구원이라면 개인 혹은 팀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기창업자일 경우 공고일 이전 3년 미만 기간 내 창업한 기업만 가능하다.

모집마감은 10월 31일 수요일 17시이며, 접수된 공모작들은 ▲기술성 ▲차별성 ▲구체성 ▲시장성 등을 기준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 4팀이 가려진다.

결선 심사 및 시상에서 선정된 4개 팀은 상금 뿐만 아니라 지식재산권 확보비 및 마케팅비로 활용 가능한 사업화지원금을 받는다. 또한 수상자들에게는 최대 1억 원의 사업화자금을 지원하는 2019년 우리대학 창업아이템사업화 지원에 우대가 주어진다.

우리대학 창업지원단은 “이번 대회를 통해 기술력을 확보한 전도유망한 (예비)창업자들을 발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대학원생 및 교원 창업을 유도해 대학으로부터의 창업생태계 선순환을 선도하는 우리대학 창업지원단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DU Lab i-Corps 대학원생 창업경진대회’ 접수는 10월 31일 17시까지이며, 우리대학 창업지원단 홈페이지(dvic.dongguk.edu)에 첨부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startup@nate.com)로 보내면 된다. 본 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우리대학 창업지원단 홈페이지 및 전화(02-2088-3737(1117))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