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2018.10.29 18:41

동대신문

상단여백
HOME 보도 학내보도
우리대학, ‘2018 대만 국제발명전시회’ 참가자 전원 수상금상 1건, 은상 1건, 특별상 2건 등 2팀 참가해 우수한 성적 거둬… 우리대학만의 글로벌 창업가 육성 프로그램 ‘결실’
▲2018 대만 국제발명전시회 수상자.

우리대학 창업동아리들의 우수한 창업 아이템이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발명전시회를 휩쓸었다.

우리대학(총장 한태식(보광))은 지난달 27일(목)부터 29일(토)까지 타이베이 세계 무역 센터(Taipei World Trade Center)에서 열린 「2018 대만 국제발명전시회(영문명 : 2018 Taiwan Innotech Expo)」에 참가한 2개의 학생창업팀이 전원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중화권 최대 연례 발명 및 신기술 관련 국제 발명 전시회인 이번 행사는 총 20개국에서 704여 점의 발명품이 출품됐다. 우리대학은 쟁쟁한 후보들을 물리치고 금상과 은상을 각각 받았고, 특별상을 중복 수상했다.

금상의 영예는 ‘교통사고 충격 감지 비상연락 시스템’을 개발한 「HELPER」(팀장 한재형/의생명공학과) 팀에게 돌아갔다. 라이더들의 위급상황을 알리기 위한 시스템으로 오토바이와 자전거가 일상생활에 보편화 되어있는 대만 현지에서도 적용이 가능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해외 바이어들의 관심을 사기도 했다.

은상은 ‘펫 통역기, AR 기술을 통한 반려동물 관리’ 시스템을 개발한 「PETSON」(대표 서현민/산업시스템공학과, 팀원 염규리/미술학부(불교미술전공))가 수상했다.

「HELPER」팀과 「PETSON」팀은 각각 대만 창의력 개발 협회(Taiwan Creativity Development Association)와 이집트 발명가 연합(THE EGYPTIAN INVENTORS SYNDICATE)으로부터 특별상을 받았다.

이번 결과는 학생창업을 위한 우리대학의 든든한 지원에서 비롯된 것으로 분석된다. 우리대학은 연구처 청년기업가센터, LINC+사업단, 창업지원단을 중심으로 국제 경진대회에 출전하는 학생들에게 각종 지원을 꾸준히 해 왔다. 특히 사전에 ‘글로벌 창업가 육성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창업역량 강화에 힘써왔다.

이용규 우리대학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세계무대를 향해 한 걸음 도약하는 동국 청년 창업가를 양성하고, 다양한 후속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시장을 개척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향후 계획을 전했다.

한편 우리대학은 지난해 「2017 대만 국제발명전시회」에서도 금상 1팀, 은상 3팀, 장려상 1팀과 특별상 1팀이 수상하는 등 창업지원이 우수한 대학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강성영 기자  suyou98@dongguk.edu

<저작권자 © 동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성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