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청년 역량 활용해 문화관광 활성화에 기여

우리대학(총장 한태식)은 지난 7월 14일부터 이달 14일까지 2달간 총 9회에 걸쳐 2018년 ‘중구문화관광 프렌즈’ 교육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문화관광 프렌즈’란 가까운 친구에게 이야기하듯 관광명소를 간략히 설명해주는 투어안내자를 말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8일 중구 덕수궁과 정동일대를 외국인 관광객에게 소개하는 것으로 교육을 마쳤다.

서울시와 우리대학은 2017년부터 문화자원을 재창조하고 인재를 육성해 지속적인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캠퍼스타운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중구의 문화자원을 재조명하여 지역 문화의 정체성을 살리고 지역 문화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약 50여명의 청년 및 중구지역민이 교육에 참여했다. 교육 내용은 여행 가이드 기본 소양, 중구 명소들에 대한 역사 및 도시지리학적 설명, 스토리텔링 등을 포함한 관광객 안내를 위해 꼭 필요한 교육과목으로 구성됐다.

교육생들은 외국인 대상의 실습 활동을 통해 남산 및 정동일대를 알기 쉽게 설명하여 참여 관광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우리대학 캠퍼스타운조성추진단 전병훈 단장은 “내년에는 더욱 심화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으며, 우리대학은 지역청년들과 중구의 문화자원을 발굴하고 네크워크를 형성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