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장학생 30명 선발, 창업장학금 수여식 개최

▲창업장학금 수여식 기념사진

우리대학 창업지원단(단장 이용규)은 26일 동국대 충무로영상센터 상생플러스스페이스에서 ‘창업장학금 수여식’을 열었다.   

교내 우수 창업인재 확보 및 양성을 위해 개최된 이번 수여식에서는 30명의 학생에게 모두 5000만 원 규모의 장학금이 지급되었다.

대학생 창업강좌 수강, 창업동아리, 정부지원사업, 창업 관련 활동 등 창업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을 대상으로 창업마일리지 적립점수에 따라 300만원(1명), 250만 원(4명), 200만 원(8명)과 150만 원(8명), 100만 원(9명) 등 차등 지급 받았다.  

이신일(산업시스템공학과 3)학생은 △휴양지패션렌탈서비스 ‘14days’로 창업동아리 선정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x사회연대은행 2018 사회적기업가육성사업 8기 선정 △2017 동국대학교 SK청년비상창업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등으로 창업장학금 300만 원을 받는 영광을 안았다. 

그는 이어 “동국대의 아낌없는 지원덕분에 창업의 꿈을 펼칠 수 있었다”며 “올해는 베타테스트를 총해 비즈니스모델을 검증하고 액셀러레이팅 기관에서 투자를 유치하는 것이 목표”라고 소감과 함께 당찬 포부를 전했다.

이용규 우리대학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창업장학금 수여를 통해 창업에 도전한 학생들이 자긍심을 고취하고 대학 창업문화가 더욱 확산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대학 창업지원단은 최대 1억 원을 지원하는 ‘창업아이템사업화’ 사업설명회를 4월 4일부터 3주간 매주 수요일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우리대학 창업지원단 홈페이지 (http://dvic.dongguk.edu)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