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 한방산업, 바이오산업 등 산학연 협력강화 기대

▲(왼쪽부터) 한태식(보광) 총장과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대학(총장 한태식(보광))은 지난 19일(화) 오후 4시 우리대학 서울캠퍼스 로터스 홀에서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와 상호발전과 유기적 협력관계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수) 밝혔다.

양 기관은 △각 대학 소재지 거점의 산학연(한의학, 한방산업, 바이오산업 등) 협력 강화 △각 대학이 수행 중인 정부 재정지원사업 성과 공유 △학생 교육 내실화를 위한 학생상담, 유학생 유치, 교수학습프로그램 등 우수사례 및 정보 교류를 진행한다.

이번 협약은 대학 간 교육발전과 연구 교류를 도모하기 위한 협약이 체결됐다는 점에서 바람직한 교육협약 모범사례라는데 의의가 있다.

한태식(보광) 우리대학 총장은 “한의학과 한방산업 및 바이오산업은 미래사회에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며 “두 대학이 산학연 협력 강화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변창훈 대구한의대 총장은 “이번 협약은 수도권대학과 지역거점대학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연구와 학습 등 각종 노하우를 교류해 두 대학이 함께 발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