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지원 수험생 위해 조기 공개, 홈페이지에 성적 산출 서비스도 제공

우리대학(총장 한태식(보광))가 2018학년도 수능 변환표준점수를 공개했다.

우리대학 입학처(처장 강삼모)는 정시모집에 지원하는 수험생을 위해 홈페이지에 변환표준점수 산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화) 밝혔다.

강삼모 우리대학 입학처장은 “영어등급제 시행 등으로 정시 지원전략 수립에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들이 많다”며 “수험생에게 정확한 입시정보를 제공,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서둘러 변환표준점수를 공개하고, 산출 서비스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우리대학은 탐구, 제2외국어 및 한문 영역의 선택 과목 간 난이도 차이로 발생하는 유·불리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백분위 점수를 활용해 변환표준점수를 산출했다. 변환표준점수와 더불어 우리대학 정시모집 성적 산출점수를 확인하고자 하는 수험생은 우리대학 입학처 홈페이지(ipsi.dongguk.edu)에서 성적산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우리대학은 오는 13일(수)부터 16일(토)까지 나흘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18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에 참가한다. 박람회장을 찾는 수험생들을 대0상으로 정시모집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경식 우리대학 입학관리실장은 “올해는 수능연기로 인해 수능성적 발표 다음날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가 시행돼 상담준비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그럼에도 서둘러 준비한 덕분에 변환표준점수를 바탕으로 정확한 입시상담이 가능해졌다. 수험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