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기관, 대학과 산학협력 성과 공유 및 확산 위한 축제의 장 마련

우리대학이 지역연계, 산학협력 우수사례의 공유 및 성과확산을 위해 21일(화)부터 22일(수)까지 「2017 동국 산학협력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24일(금)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 서울시의 지원과 동국대 LINC+사업단(단장 이의수) 주최로 진행됐다. 21일(화) 열린 개회식에는 한태식 동국대 총장, 윤승진 숭의여대 총장, 임병인 사회보장정보원장을 비롯해 서울시 중구청, 고양시의회, 시청자미디어재단 등 지역사회 기관 임직원과 학생, 교직원, 산업체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한태식 총장은 개회사에서 “동국대는 최근 국제 발명전시회,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 등 국내외 대회에서 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이는 관내 산업체, 지역기관 등 산·관·학이 함께 만든 결과물”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앞으로도 사회기여형 산학협력의 성과창출은 물론 대학 특성을 반영한 인문사회, 예술, 공학의 융합 성과창출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산학협력, 세상을 잇다. 동국!’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산학협력 페스티벌에서는 ▲지역사회, 공공기관, 산업체 산학협력 성과전시 ▲4차산업혁명시대 미래직업 매칭 산학협력세미나 ▲VR시뮬레이터&드론 체험 ▲서울시와 함께하는 공공데이터 분석경진대회 ▲캡스톤디자인 밸류업 및 특성화 융복합 성과 전시 ▲배리어프리 작은 영화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성과가 전시됐다.

 

이의수 동국대 LINC사업단장은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페스티벌은 대학과 기업 및 지역사회가 만든 우수 산학협력 성과를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기회”라며 “그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사회수요 맞춤형 사회, 산학협력을 위한 고도화된 선도모델 발굴과 확산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결의를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