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2019.12.3 19:33

동대신문

상단여백
HOME 보도 학내보도
우리대학 창업지원 기업 에듀팡 여원동 대표, '2017 청년기업인상'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국가 경제발전과 청년창업 활성화에 기여한 모범청년창업가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표창 수상
▲에듀팡 여원동 대표(오른쪽)와 동국대학교 성창수 교수(왼쪽)가 '2017 청년기업인상'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대학 창업지원단 지원기업 에듀팡 여원동 대표가 13일 서울 드래곤시티에서 열린 2017 세계기업가정신주간의 개막행사 ‘2017 청년기업인상’ 시상식에서 국가 경제발전과 청년창업 활성화에 기여한 모범 청년창업가로 평가받아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2017 세계기업가정신주간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글로벌기업가정신네트워크, 대한상공회의소, (사)산업정책연구원이 함께 주관,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가정신 네트워크 장이다.

2017 세계기업가정신주간의 개막행사로 열린 ‘7 청년기업인상’ 국내 유일의 청년기업 포상으로, 기술 창업과 청년창업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청년기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는 행사다.

만 39세 이하의 기업 대표들을 대상으로 젊은 패기와 열정을 바탕으로 창업에 성공한 모범적인 기업인, 사업의 실패를 극복하고 다시 도전해 재기에 성공한 기업인, 청년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한 기업인 등 3개 부문으로 나누어,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 위원회가 최종 수상자를 결정한다

여원동 에듀팡 대표는 “에듀팡은 다양한 교육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교육 불평등 해소와 교육비 절감을 위해 그동안 부단히 노력해왔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수상은 여기서 멈추지 말고 더 전진하라는 의미로 알고 더욱더 분발하겠다“라고 밝혀, 많은 참석자의 공감을 끌어냈다.

에듀팡은 우리대학의 창업선도대학 창업아이템 사업화 지원사업에 선정된 이후 높은 매출과 성장률로 우수사례로 꼽히기도 하였으며, 현재 명실상부 최고의 교육포털로 자리매김하였다.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은 우수한 창업지원 인프라를 갖춘 대학을 창업선도대학으로 지정해 창업교육부터 창업아이템 발굴 및 사업화, 마케팅 등 후속 지원까지 패키지화시키는 사업이며, 동국대학교는 2011년부터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구성, 운영하여 단계별로 창업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해오고 있다.

한편, 에듀팡은 포워드퓨처에서 운영하는 에듀테크 서비스 브랜드다. 2015년 1월 1일 설립되었으며 교육비 절감을 통한 가계의 경제적 부담 완화, 양질의 다양한 맞춤형 교육 정보 제공, 교육 정보의 소통을 통한 인재 육성 기여라는 3가지 목표를 가지고 교육 시장의 선진화와 활성화를 통한 구조적 개선을 지향하는 대한민국 No.1 에듀플레이스다. 에듀팡은 영유아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전 세대를 걸쳐 인터넷 강의에서부터 도서, 교구재, 학원까지 교육에 관한 전 상품을 다루고 있다.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학원 O2O, 교육 상품 큐레이션, 교육 정보 제공, 커뮤니티까지 ‘공부할 때’ 방문해야만 하는 ‘교육 종합 플랫폼’을 만들어가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김영은 기자  zerosilver@dongguk.edu

<저작권자 © 동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