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경제발전과 청년창업 활성화에 기여한 모범청년창업가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표창 수상

 

▲여원동 대표(右)와 동국대학교 성창수 교수(左)가 『2017 청년기업인상』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대학 창업지원단 지원기업 에듀팡 여원동 대표가 13일 서울 드래곤시티에서 열린 ‘2017 세계기업가정신주간’의 개막행사 『2017 청년기업인상』 시상식에서 국가 경제발전과 청년창업 활성화에 기여한 모범 청년창업가로 평가받아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세계기업가정신주간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글로벌기업가정신네트워크, 대한상공회의소, (사)산업정책연구원이 함께 주관,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가정신 네트워크이다. 『2017 청년기업인상』은 세계기업가정신주간의 개막 행사로 만 39세 이하의 기업 대표들을 대상으로 국가 경제 발전과 기술 창업 등에 기여한 청년 기업인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날 여원동 대표는 기술 기반 창업문화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장관상에 이름을 올렸다. 그는 “에듀팡은 다양한 교육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교육 불평등 해소와 교육비 절감을 위해 그동안 부단히 노력해왔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수상은 여기서 멈추지 말고 더 전진하라는 의미로 알고 더욱더 분발하겠다“라고 밝혀, 많은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에듀팡은 우리대학 창업성도대학 창업아이템사업화 지원사업에 선정된 이후 높은 매출과 성장률로 우수사례로 꼽히기도 하였고 우리나라 교육포털을 대표하고 있다.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은 우수한 창업지원 인프라를 갖춘 대학을 창업선도대학으로 지정해 창업교육부터 창업아이템 발굴 및 사업화, 마케팅 등 후속지원까지 패키지화시키는 사업이며, 우리대학은 2011년부터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구성, 운영하여 각 단계별로 창업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