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2017.10.18 20:34

동대신문

상단여백
HOME 보도 학내보도
우리대학 경찰사법대학, 한국법과학협동조합과 MOU 체결교육, 연구, 산학교류 통한 협력 기대
  • 조아라 수습기자
  • 승인 2017.05.02
  • 호수 0
  • 댓글 0
▲(왼쪽부터) 김일평 한국법과학협동조합장 이사장과 이윤호 우리대학 경찰사법대학장이 협약서를 들고 있다.

우리대학 경찰사법대학(학장 이윤호)은 지난 27일(목) 오후 2시 우리대학 서울캠퍼스 혜화관 고순청 세미나실에서 한국법과학협동조합(이사장 김일평)과 교육발전 및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화)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우리대학 이윤호 경찰사법대학장과 김일평 한국법과학협동조합 이사장을 비롯해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과학수사 분야 공동 연구 및 상호 교류 한국법과학협동조합 사업분야에 대한 학생 실습 및 연수 상호연계 교육 프로그램 개설 및 운영 협약기관 간 시설 및 기자재의 상호 지원과 이용 교육생 상호 위탁 및 장학금 지급 기타 산-학 협력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한국법과학협동조합은 법과학수사에서 현장경험이 풍부한 전직 및 현직 전문가 60여명으로 구성된 협동조합이다. 각종 법과학 사건, 사고의 실체적 진실 규명을 위한 전문가들의 컨설팅을 제공하며 법과학 전반에 대한 체험학습, 교육 및 강의를 제공한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국법과학협동조합이 과학수사 분야와 관련된 경찰행정학부 및 대학원의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리대학 경찰사법대학 이윤호 학장은, “한국법과학협동조합과의 협약으로 우리대학 과학수사교육에 적극적인 협력을 기대하며, 두 기관이 상호 발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부터 학과에서 단과대학으로 개편된 경찰사법대학은 경찰학, 범죄과학, 산업보안, 교정학 전공 등 폭넓은 전공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지능화·고도화 되어가는 범죄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과학수사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이해 및 실무 대응능력을 갖춘 융·복합형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교육 목표로 한다.

조아라 수습기자  i_know@dongguk.edu

<저작권자 © 동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아라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