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2017.6.20 16:09

동대신문

상단여백
HOME 보도 학내보도
우리대학 중앙도서관, ‘힐링 숲 체험 프로그램‘ 개최

우리대학(총장 한태식(보광))는 지난 18일 오후 4시 남산일대에서 4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숲 해설가와 함께 하는 싱그런 여행-남산100배 즐기기’ 힐링 숲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일 우리대학 중앙도서관(관장 임중연)과 (사)숲생태지도자협회(이사장 정연정)가 생태문화 확산을 통한 녹색복지와 융·복합 생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양 기관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숲 해설 자원봉사 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산림청의 주관으로 진행됐다. 이는 중간고사와 과제, 팀프로젝트 등으로 지친 학생들의 건강과 마음의 안정을 위해 마련됐다.


진행순서로는 숲 해설가 최임수씨의 ‘나를 찾아 걷는 청춘 숲길’, 이종궐씨의 ‘봄바람 신바람’ 등 20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이 후, 학생들은 자신이 만든 은행브로치를 가슴에 달고 숲 해설가와 함께 남산 숲길을 걷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대학 중앙도서관 임중연 관장은 “중간고사 기간 학생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도서관에서 보내기 때문에 몸의 면역성이 낮아질 가능성이 있다”며 “중간고사 준비로 피로에 지친 학생들이 잠시나마 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숲 체험 활동을 통해 몸과 마음이 힐링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숲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대학 중앙도서관은 책을 대여해주고 공부하는 장소를 제공해 주는 것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친환경 도서관 조성’은 물론 학생들의 건강까지 챙겨주는 ‘녹색도서관’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숲생태지도자협회 정연정 이사장은 “오감자극 생태놀이와 숲 체험 활동을 통해서 잠시나마 학생들이 ‘시험공부’라는 무거운 짐을 내려놓는 시간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권나형 기자  lily9709@dgu.edu

<저작권자 © 동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나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