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서접수는 5월 1일부터 5월 24일까지

우리대학 경영전문대학원(원장 김진선, 이하 MBA)은 남산과 인접한 최고의 그린 캠퍼스로 서울 중심에 위치해 최고의 접근성을 자랑한다. 2012년 AACSB(국제경영교육인증)를 획득한 우리대학 MBA가 기존 우수한 교수진과 새롭게 도입한 교육프로그램으로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특히, 우리대학 MBA는 현장 중심교육으로 주목받고 있다. 야간과정 학생을 위한 「경영현장연구」, 주간 글로벌 학생 대상 「Entrepreneurship & New Venture Creation」 강좌는 교과과정에 현장학습을 반영해 운영한다. 국내·외 대기업·중견기업·외국계기업 등을 방문, 해당 기업의 경영진들과 실제적 경영활동의 주요 이슈를 논의한다. 또한, 일반 수업은 팀 단위 토론 주제를 기초로 한 사례학습법을 반영함으로써 실무교육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 외에도 주간과정인 「Dongguk Global MBA」는 수업 전체가 영어로 진행되며, 미국 텍사스대학(The University of Texas at Dallas / 이하 UTD)과 복수학위제도(Dual-degree Program) 및 교환학생제도(Exchange Student Program)를 운영 중이다. 별도절차에 따른 심사를 통과할 경우, 미국 내 MBA 평가 37위인 UTD MBA에 GMAT면제와 In-state tuition이라는 파격적인 혜택을 받는다. 더불어 중국 중산대학(Sun Yat-sen University)과의 교환학생 프로그램(100% 영어강의)을 통해 중국과의 비즈니스 역량을 키울 기회가 주어진다.

야간과정은 기존 4개 과정을 Dongguk MBA로 통합해 8개 전공트랙을 소정의 심사를 거쳐 수여한다. 또한, 교육수요자인 학생의 의견수렴을 통해 Action Research 및 Pre-MBA Program 등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교육 서비스 질 향상은 물론 MBA 진학을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정확한 입학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