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교육발전을 위한 협력 기대

▲ 최창식 중구청장과 한태식 우리대학 총장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대학(총장 한태식(보광))는 지난 3일(월) 오후 3시 중구청(구청장 최창식) 3층 구청장실에서 서울시 중구와 지역사회 교육발전 및 확대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목) 밝혔다.

양 기관은 △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연구과제 개발‧수행 △ 주민복지 및 삶의 질 향상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 교육연구 연계 협력사업 △ 미래융합대학, 평생교육원 등과 연계해 구민참여 프로그램의 원활한 행정적 지원 등 교류를 진행한다.

이번 협약은 지자체와 대학이 지역사회 교육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됐다는 점에서 바람직한 교육협약 모범사례라는데 의의가 있다.

한태식 총장은 “우리대학 평생교육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중구지역민들의 교육을 도울 수 있어 기쁘다”며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기 위해 앞으로도 중구청과 지속적으로 연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창식 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서 중구지역 주민들이 질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다양한 교육, 연구, 문화 등 연계 협력사업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식에는 한태식 우리대학 총장과 최창식 중구청장을 비롯해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