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문화원, 힌두스탄대 등 2개 기관과 협약 체결

(왼쪽부터) 한태식(보광) 총장, 니하리까 씽 인도문화원장, 비크람 도래스와미 주한 인도대사
(왼쪽부터) 한태식(보광) 총장, 아쇽 버기스 힌두스탄대 이사

우리대학이 MOU를 통해 인도와의 교류 및 협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우리대학은(총장 한태식(보광 스님)) 지난 6일 인도문화원(원장 니하리까 씽)과 힌두스탄대(총장 아난 제이콥 버기스) 관계자를 차례로 만나 MOU를 체결했다고 10일(화) 밝혔다.

이날 오전 9시 30분 비크람 도래스와미 주한 인도대사, 니하리까 씽 인도문화원장, 아니타 라왓 1등 서기관 등은 한태식 총장을 만나 양 기관의 교류협력과 우호증진을 약속했다.

한 총장은 “한국과 인도는 유사한 역사적·정신적 배경을 공유하는 긴밀한 사이”라며 “이번 협정을 계기로 인도문화원이 주최하는 다양한 행사를 적극 지원할 것이며 학생들 역시 행사를 통해 많이 배울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협력의지를 다졌다.

같은 날 오후 우리대학은 인도 힌두스탄대와 한국문화교육센터(CKoCHE) 설립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인도 힌두스탄대에 설립 예정인 한국문화교육센터에서는 달마대사의 해상로에 관한 연구, 불교 및 한국문화와 한국어를 홍보하는 전초기지로 활용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종태 국제처장은 “동국대는 인도의 여러 대학과 활발히 교류하고 있다. 또한, 기업 인턴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한 상호협력 체제도 구축했다”며 “이번 MOU가 한국과 인도 간 교류사업의 표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대학은 총 11개 인도대학과 자매결연을 맺고 양국 학생들의 학문교류를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