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간 중지 사태를 겪은 <동대신문>이 특별상 수상

 
지난 4일, 제7회 <시사IN> 대학기자상 시상식에서 동대신문이 특별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7회 째를 맞는 <시사IN> 대학기자상은 올해 총 240편의 기사가 출품 되었으며 대상과 학내 취재 보도 부문ㆍ사회 취재 보도 부문ㆍ방송분야 부문ㆍ특별상 부문에서 시상을 했다. 동대신문은 대학 언론 발전에 크게 기여한 매체 또는 인물에게 주는 상인 특별상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1950년 창간 이래 처음으로 발행 중단 사태를 겪은 동국대학교 <동대신문>은 지난 3월, 총장 선출 과정을 둘러싸고 학내 구성원들의 의견을 묻는 설문 기사를 내려다 인쇄 직전, 발행이 중단 되는 사건을 겪었다. 동국대 자체가 지난해 종단의 외압 논란을 시작으로 끊임없이 이슈에 올랐고 총학생회 집행부가 단식을 하는 등 사안이 커지면서 외부의 관심도 이어졌다.  

<동대신문>은 발행 중단을 겪은 이후에도 눈 돌리지 않고 관련 보도를 이어나가는 한편, 편집권 침해 이슈를 외부에 알리는 데에도 적극적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동대신문 양지연(경제학3) 편집장은 “한 해 동안 발행 중지라는 힘겨운 사건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자리를 지켜준 동대신문 기자들과 선배들께 감사드린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