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면스님·보광스님 동국대 이사 후보자 추천 부동의 요청 서한' 조계종 중앙 총회에 전달돼

▲ 일반대학원 총학생회, 교수협의회 등이 '일면스님, 보광스님 동국대 이사 추천 반대 시위'를 열었다.
일반대학원 총학생회와 교수협의회가 참여불교재가연대를 포함한 불교단체와 함께 8일 오전 9시 조계사 건너편 통합정보센터 앞에서 일면 이사장 스님과 한태식(보광) 총장의 차기 이사 추천 반대 시위를 열었다.

이들은 동국대학교 차기 이사 후보 추천 건이 상정된 조계종 중앙종회 203회 임시회를 두고 일면스님과 보광스님의 이사 추천 철회를 요청했다. 조계종 중앙종회가 이사장 스님과 한태식(보광) 총장의 차기 이사 후보 추천 건을 결의해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회에 추천할 경우 이사로 선임할 수 있다.
 
최장훈 일반대학원 총학생회장은 “탱화 절도 혐의를 받고 있는 일면스님과 논문 표절로 파문을 일으켰던 보광스님을 동국대의 이사로 선임한다는 것은 조계종과 불교를 웃음거리로 만드는 일”이라며 중앙종회에 일면스님과 보광스님의 이사 후보 선임 취소를 요청했다. 교수협의회 회장 한만수 교수는 “이사장과 총장이 윤리적으로 타락했는데 어떻게 동국대학교의 정신이 살아있을 수 있겠냐”며 비판했다.
 
기자회견을 마친 후 이들은 ‘일면스님·보광스님 동국대 이사 후보자 추천 부동의 요청 서한'을 대한불교 조계종 중앙종회에 제출했다.
 
한편, 이번 시위에는 일반대학원 학생회, 교수협의회를 비롯한 참여불교재가연대, 바른불교재가모임, 불력회, 삼보법회, 정의평화불교연대, 교단자정센터가 참여했다.

▲ 최장훈 일반대학원 총학생회장이 조계종 중앙종회 사무처 팀장 전창훈씨에게‘일면스님·보광스님 동국대 이사 후보자 추천 부동의 요청 서한'을 전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