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gapore-Stanford Biodesign과 공동 교육 프로그램 개발

 

▲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우리대학 의료기기산업학과와 싱가포르 A*STAR의 SSB.

우리대학 의료기기산업학과(책임교수 김성민)가 싱가포르 Agency for Science, Technology and Research(이하 A*STAR)의 Singapore-Stanford Biodesign(이하 SSB)과 싱가포르에서 의료기기 개발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 식에서는 A*STAR Chairman Mr. Lim Chuan Poh, Executive Director Dr. Tan Geok Leng, Biomedical Research Council Dr. Tan Sze Wee 등이 참석했다. 주 싱가포르 서정하 대사, 보건산업진흥원 이동원 지사장, 의료기기산업학과 김성민 교수 등도 함께 자리했다. 참석자들은 양국 간의 의료기기 사업 분야의 발전과 인력 교류의 중요성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우리대학 의료기기산업학과와 싱가포르 SSB는 의료기기 개발 INNOVATION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하는 내용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기기산업학과 학생들의 단기 인턴십 프로그램 개발, Faculty 교류를 통한 공동 교육과정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성민 책임교수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학과 학생들에게 해외 진출 기회와 기반을 다질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산업 발전의 가장 큰 원동력이 되는 인재를 배출하는 것에 동국대학교가 가장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업무협약에 큰 의미를 두었다.

한편, 한국과 수교 40주년을 맞는 싱가포르에서는 의료기기 R&D, Start-up 기업 지원 등에 많은 관심을 갖고 교류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우리대학과 A*STAR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교류가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대학미디어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